본문 바로가기
취미/삶

[Coursera] JAVA course certificate - JAVA 코스 수료증 인증서 - 코세라 강의 후기

by HanJoohyun 2018. 4.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한주현입니다.

 

요새 제가 관심있게 보고 있는 것을 남겨보고자 합니다 ㅎㅎ



저는 주로 Python과 JavaScript 등의 언어로 개발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2017년 11월 경 부터 안드로이드 개발과 JAVA에 꽂혀서 약 5개월 동안  JAVA를 열심히 학습하고 있었습니다



독학을 먼저 진행했었는데요 그때 보았던 교재로는


1. JAVA의 정석 - 남궁성 저


2. 난 정말 JAVA를 공부한 적이 없다구요 - 윤성우 저 


두 교재 모두 처음 학습을 진행하는 분들께 좋은 교재인것 같습니다



두 교재를 학습하고 나서 JAVA의 탄탄한(?) 객체지향의 매력에 빠져


더 학습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coursera의 문들 두드려 보았습니다 ㅎㅎ;




https://www.coursera.org



coursera (코세라) 는 온라인강의 사이트로 무료 또는 유료로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프로그래밍 언어 뿐만 아니라 Business, Math, Physics 등등을 배울 수 있습니다 


저는 Object Oriented Programming in Java 라는 과목을 수강하였는데요,


4개의 course를 하나로 묶어서 들을 수 있게 구성하였습니다


이렇게 진행하면 좋은 점이 한 달안에 4개 course를 마치게 되면 한 달 가격에 4개의 certificate 을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이지요 ..



아.. 물론 certificate 필요 없으시다면 첫 주 동안은 무료이기 때문에 그냥 결제하지 않으시고 들으심 됩니다



저 처럼 호구 인증 $59 / 한 달 을 지불하시고, 


course를 듣고 과제 및 Quiz를 풀고 certificate 기준을 넘으신다면 아래와 같은 certificate 받으실 수 있습니다 ㅋㅋ





수강 후기를 말씀드리면,


강의에서 제공하는 프로젝트와 Quiz를 해결하며 


프로그래밍 지식 뿐만 아니라 효과적인 강의 방법에 대해 생각해보며 


뜻 깊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무엇이던 어떠한 자세로 임하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ㅎㅎ...




오늘은 코세라의 강의 후기를 남겨보았습니다


부디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셨음 좋겠습니다 ㅎㅎ.


그럼 다음 시간에 만나요!




참고 링크:


https://www.coursera.org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