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삶

[삶] 2018년 위택스 서울시 자동차세 연납 신청하기, 연납 장점 - 스마트폰, 아이폰, 안드로이드

by HanJoohyun 2018. 1. 2.
반응형

 

 

 

안녕하세요 한주현입니다

 

오늘은 2018년 서울시 자동차세 연납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서울시 2018년 자동차세 연납신청은 1/3 부터입니다 ㅎㅎ

 

아래 스크린샷 내용은 1/3 이후부터 참고해주세요 ^_^

 

 

 

 

 자동차세 연납? 연납의 장점

자동차세를 선납하는 경우 세액을 최대 10%까지 공제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선납시점에 따라 공제율이 달라지는데요,

 

1월 

3월 

6월 

9월 

10%

7.5% 

5%

2.5% 

 

이렇게 미리 내면 공제율이 생기니, 미리 세금내어 할인 받는것도 좋겠지요? ㅎㅎ

 

혹시 자동차세를 연납하였는데 자동차를 이전 또는 폐차 한 경우는 납부한 세액에서 기간만큼 환급이 가능합니다 ㅎㅎ


미리 세금을 낸 것에 대한 기회비용도 있겠지만 잘 활용한다면 좋겠지요?

 

 

 

연납 신청 방법
1. Wetax 위택스 납부

 

1)  https://etax.seoul.go.kr/ 에 접속합니다

 

 

2) 우측 상단의 "전체 메뉴" 를 눌러 나오는 메뉴에서 "자동차세 연납" 을 클릭합니다

 

 

3) 입력 창에 알맞게 내용을 채워 아래 "신고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4) 결제를 진행합니다

 

 

 

2. 스마트폰 납부

스마트폰 시대에 살고있는 우리들이기에 스마트폰으로도 세금납부가 가능합니다 ㅎㅎ;

 

1) "서울시 세금납부" 를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 앱스토어(iOS) 에서 검색 후 설치해줍니다

 

 

2) 오른쪽 위의 메뉴모양 三 을 눌러줍니다

 

 

3) 세금납부 -> 자동차세연납 -> 신고조회 를 차례로 눌러줍니다

저는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하여서 이름이 나옵니다 ㅎㅎ;

 

 

4) 빈칸을 다 채우시고 "신고/조회"를 눌러줍니다

 

 

5) 저는 한번에 안되었네요.. ㅎㅎ 신청하는 사람이 많은가 봅니다

한 번더 누르니 되었습니다

 

 

6) 자동차세 연납 완료 ㅎㅎ

 

미리내서 할인도 받고 좋네요 ㅎㅎ..

물론 그에 따른 기회비용도 있겠지만요 ㅎㅎ

 

 

 

 

 

 

오늘은 자동차세 연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ㅎㅎ

 

여러분들도 미리 내서 할인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

 

그럼 다음에 만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