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삶

[IT 리뷰] 갤럭시 탭 S3 키보드 케이스 사용 후기 - 장점 단점 - 설치 방법 - 키 인식 속도 - 에버노트, ssh 터미널 원격접속 후기

by HanJoohyun 2018. 7. 4.
반응형

 

 

안녕하세요 한주현입니다

오늘은 갤럭시탭 S3 키보드 케이스를 리뷰해보겠습니다

평소에 그림도 그리고 PDF 도 읽고 전화 통화도 하고 여러 용도로 갤럭시 탭 S3 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만,

최근에 키보드 케이스를 샀습니다 ㅎㅎ

삼성전자 정품 케이스로 영문자판 버전입니다

제품 사진 본 후 장단점 비교하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ㅎㅎ

제품 사진



설치 방법은 태블릿을 케이스에 붙이고


사용시에는 테블릿 안쪽 홈에 끼우시면 됩니다


설치 하시면 아래 사진 처럼 태블릿이 딱 서게 됩니다 ㅎㅎ



에버노트를 사용하는 모습인데요,


키 반응속도도 좋고 키감도 나쁘지 않습니다 


다만 평소 사용하는 풀 사이즈 키보드 보다는 크기가 작으니 타이핑에 적응은 필요할 것 같습니다.


또한 Lang 키가 있어서 언어 전환도 쉽게 됩니다.


단 ESC 키가 없네요;;; Function 키도 없구요..ㅋㅋ


그래서 vim 을 사용하신다면 Ctrl - [ 키를 이용하셔야 합니다..ㅋㅋ



또 하나의 장점은 태블릿에 사용하는 S 펜을 꼽을 수 있는데요,


펜 꼽는 부분을 케이스에 붙이시면 됩니다



붙이시면 이렇게 됩니다 ㅎㅎ..



반대면 모양




두께는 아래와 같구요, 두께가 없지는 않지만 그렇게 두껍지는 않습니다




ssh 터미널 프로그램으로 원격으로 리눅스 서버에 접속하여 사용하는 모습입니다 ㅎㅎ..

밖에서 메모하거나 업무 볼 때 유용하게 써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ㅎㅎ

아래 사진은 python 으로 hello world 를 짜본 스크립트입니다.


말씀드렸던 것 처럼 ESC 키가 없어서 너무 당황 @_@;;;;


Ctrl - [  컨트롤키와 대괄호 여는 문자로 ESC 키를 대신 할 수 있습니다.


여러모로 활용도가 높은것 같아 진작에 구매할 걸 하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ㅎㅎ



장점
1. 블루투스와 같은 연결 없이 케이스와 태블릿간 물리적 결합으로만으로 연결이 됩니다.
2. 키 반응속도가 좋습니다. 데스크탑에서 사용하는 키 속도 만큼 빠른 속도가 나옵니다.
3. 펜 홀더가 있습니다. 더이상 펜을 잃어버릴 것 같은 불안감은 안 가져도 되겠네요 ㅎㅎ
4. 생각보다 두께가 얇습니다 ㅎㅎ


단점
1. 뒷면 카메라가 가립니다... 치명적이네요 ..ㅋㅋ 어떻게 이렇게 만든건지 ..
2. 키보드 사용하지 않고 태블릿만 사용시 키보드 케이스의 위치가 조금 애매합니다..ㅋㅋ
3. ESC 키, Page Up Down 키가 없습니다!! - 문서 편집시 불편을 초래..ㅋㅋ
4. 윈도우 키 또는 Mac의 Command 키 같은 키가 없습니다.. 사실 안드로이드이니 필요 없을 것 같기도 합니다..ㅎㅎ
5. 양면 테이프 같은 끈끈이로 붙인 펜 홀더가 뭔가 불안하긴 합니다 ㅎㅎ
6. 케이스를 연다고 디스플레이가 켜지는게 아닌 키보드 케이스와 물리적 연결을 하는 경우에 켜집니다.. 단점이라기 보다는 제품의 특성 같군요

단점을 많이 적은 것 같지만 충분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ㅎㅎ


오늘은 갤럭시 탭 S3 키보드 케이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 ~~~




기부 버튼을 만들었습니다
여러분들의 작은 정성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부해주신 분들을 기억하며
더 좋은 내용으로 보답해 드리겠습니다 :)

Donate 버튼은 paypal 결제로 paypal 계정이 없으시더라도
카드로도 기부 가능하십니다 :)
Use your credit card or bank account (where available). 옆의 continue 를 누르시면 됩니다

한주현 드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