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물정보학/일상

알고리즘 C++ 매일 매일 챌린지 습관 QnA feat. 백준

by HanJoohyun 2024. 1. 24.
반응형
반응형

🧑‍💻 알고리즘 C++ 매일 매일 챌린지 습관 QnA feat. 백준 🧑‍💻

 

안녕하세요 한주현입니다.

 

2023년 1월 부터 C++ 로 백준 알고리즘 트레이닝 사이트에서 매일 한 문제 이상씩 풀어나가는 것을 목표로 했었고 작년 10월에는 습관에 관련하여 포스팅도 작성을 했었는데요,

https://korbillgates.tistory.com/257

 

좋은 습관을 만드는 방법, 프로그래밍 공부, 외국어 공부

🧑‍💻 좋은 습관을 만드는 방법 💪 안녕하세요 한주현입니다! 벌써 2023년의 3/4이 지나고 벌써 마지막 분기입니다. 여러분들께서는 올해의 목표를 잘 이루고 계신가요? 저는 올해 시작한 일들

korbillgates.tistory.com

 

프로그래밍 챌린지가 어느새 1년인 365일이 훌쩍 넘어 금일 2024.01.23 기준으로 374일이 되었습니다!

 

C++ 문법과 문제 상황에 맞는 알고리즘을 구현해내는 것을 하고 싶어 2023년 개인 도전과제로 진행했던 일이 벌써 374일째가 되었다니.. 감개무량 하네요.

 

 

그래서 오늘의 포스팅은 여러분들이 C++ 매일 매일 챌린지를 진행하면서 여러분들이 궁금해 할 만한 내용으로 QnA를 준비해봤습니다.

 

Q: 왜 C++ 알고리즘 문제를 풀었나요?
A: 현재 재직 중인 쓰리빌리언 (3billion) 회사의 팀에서는 python 뿐만 아니라 C++로도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알고리즘 뿐만 아니라 C++ 학습으로 좀 더 low-level의 고성능 프로그래밍을 하고자 챌린지를 시작하였습니다.

 

Q: 매일 매일 문제를 푸는 것이 어렵지 않나요?
A: 네 맞습니다. 처음에 습관이 생기기 전까지는 매우 힘들었습니다. 그리고 휴가를 갔었을 때도 아침마다 노트북을 펴고 문항 풀이를 하는 것이 꽤나 어려웠습니다. 지금은 문항을 풀어야 한다는 그 사실은 익숙해졌지만, 해결해야하는 알고리즘의 난이도가 올라가서 여전히 어렵네요 ㅎㅎ;

 

Q: C++ 알고리즘 문제를 풀면서 얻은 성과는 무엇인가요?
A: 첫째로 C++ 실력이 향상되었습니다. 타 언어에서와는 (생각하지 않아도 되었던..) 다른 방법으로 구현하면서 언어간의 차이, 그리고 좀 더 low-level 적인 접근으로 개발하려고 노력하였습니다.
둘째로 문항을 해결하고자 하는 고민하는 능력을 매일 길렀습니다. 스스로 문제 상황을 세우고 해결하시는 멋진 분들도 있지만.. 저는 프로그래밍 사이트의 문제 상황으로 이를 갈음하고 문제 해결에 좀 더 초점을 맞춰서 "고민 근육" 을 키웠습니다.

 

Q: 하루에 얼마나 시간을 C++ 알고리즘 문항 풀이에 투자하나요?
A: 대략 30분에서 1시간 정도입니다.

 

Q: 매일 안까먹고 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가요?
A: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초반에는 시간을 정해서 아침마다 출근 전에 진행했습니다. 어느정도 습관이 들고 익숙해진 다음에는 저녁에도 진행했습니다.

 

Q: 매일 매일 프로그래밍을 하고자 하는 학생들을 위한 조언을 해주세요.
A: 프로그래밍 뿐만 아니라 문제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세요. 꼭 MBTI의 J가 아니어도 됩니다. 목표를 세우고 실천하고, 실패하는 것 또한 목표를 향해 가는 여정이라고 생각하고 포기하지 않고 계속적으로 (시도 → 실패 → 교훈 → 새로운 시도) 를 반복하다보면 어느새 목표를 이룬 자신을 발견하실 수 있을겁니다.

 

오늘은 C++ 매일 매일 챌린지 D+374 일을 기념하며 습관과 C++ 알고리즘 문항 풀이와 관련한 QnA로 포스팅해보았습니다.

 

여러분들 모두 화이팅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