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전체 글244

Amazon Linux에서 Java Java8 설치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한주현입니다 오늘은 AWS EC2에서 Amazon Linux 2 또는 Amazon Linux 2023에서 Java, Java8 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문제상황 기본적으로 Amazon Linux 2023 AMI로 EC2 인스턴스를 생성하면 Java가 설치되어있지 않습니다. 아래와 같이 which java 명령어를 수행하여도 결과가 없거나, ls 커맨드로도 java가 없는 경우 Java가 서버에 설치 되어있지 않은 경우입니다. $ which java $ ls /usr/bin/java ls: cannot access '/usr/bin/java': No such file or directory 가장 쉽게 설치 할 수 있는 방법은 yum 으로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yum list에.. 2024. 3. 4.
알고리즘 C++ 매일 매일 챌린지 습관 QnA feat. 백준 🧑‍💻 알고리즘 C++ 매일 매일 챌린지 습관 QnA feat. 백준 🧑‍💻 안녕하세요 한주현입니다. 2023년 1월 부터 C++ 로 백준 알고리즘 트레이닝 사이트에서 매일 한 문제 이상씩 풀어나가는 것을 목표로 했었고 작년 10월에는 습관에 관련하여 포스팅도 작성을 했었는데요, https://korbillgates.tistory.com/257 좋은 습관을 만드는 방법, 프로그래밍 공부, 외국어 공부 🧑‍💻 좋은 습관을 만드는 방법 💪 안녕하세요 한주현입니다! 벌써 2023년의 3/4이 지나고 벌써 마지막 분기입니다. 여러분들께서는 올해의 목표를 잘 이루고 계신가요? 저는 올해 시작한 일들 korbillgates.tistory.com 프로그래밍 챌린지가 어느새 1년인 365일이 훌쩍 넘어 금일 2024... 2024. 1. 24.
좋은 습관을 만드는 방법, 프로그래밍 공부, 외국어 공부 🧑‍💻 좋은 습관을 만드는 방법 💪 안녕하세요 한주현입니다! 벌써 2023년의 3/4이 지나고 벌써 마지막 분기입니다. 여러분들께서는 올해의 목표를 잘 이루고 계신가요? 저는 올해 시작한 일들 중 가장 꾸준히 해왔던 두 가지 작업이 있었습니다. 이전의 포스트에서도 한 번 언급한바 있었는데요 https://korbillgates.tistory.com/247 좋은 습관이 오랫동안 지속되게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한주현입니다. 벌써 2023년 올해도 절반에 가까운 시간이 흘러가고 있습니다. 새해에 세웠던 하고 싶은 목표들이 절반 정도 실현이 되었을까 생각해보면 턱도 없어보입니다 ^^;; 인터 korbillgates.tistory.com 하나는 매일 매일 "백준" 이라고 하는 사이트에서 C++ 알고리즘 문제 풀이.. 2023. 10. 1.
[HSK] HSK 1급 시험 후기 - 듀오링고로 어학 자격증 따보기 안녕하세요 한주현입니다. 오늘은 개인적인 성장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 개인 성과 지난 8월에 본 HSK 1급 시험을 통과하였습니다! HSK는 Hanyu Shuiping Kaoshi 로 중국어 시험입니다. 1급이 가장 초급 레벨이고 급수가 올라갈 수록 점점 더 어려워집니다. 1급은 대개 초등학교 저학년이 보며 실제로 어린 친구들과 함께 시험 보고 왔습니다 ㅋㅋ... (난 누구 여긴 어디..) 시간과 돈을 들여서 왜 굳이 가장 초급의 1급을 왜 보나 싶지만.. 이번의 성과는 개인적으로 의미가 있었습니다. 이전에 좋은 습관 들이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정리하자면 아래 여섯 가지의 방법인데, 이번 HSK 학습에 적용을 해본다면 괄호안의 얘기와 같습니다. - 좋은 습관 들이는 방법 1. 작은 .. 2023. 9. 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