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뱀뱀이 프로그래밍 만화/단편작

[뱀뱀툰] 대상포진으로 아파서 진단받고 회복한 만화, ft. 희귀질환

by HanJoohyun 2020. 5.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한주현 입니다.

 

오늘은 "대상포진으로 아파서 진단받고 회복한 만화, ft. 희귀질환" 의 주제로 뱀뱀툰을 그려봤습니다.

 

재밌게 봐주세요 ㅋㅋ

 

 

 

추가로 제가 느꼈던 대상포진 증상은,

 

1) 옆 목쪽에 림프가 만져짐

2) 옆 목쪽이 뻐근함 (근육통 같이)

3) 컨디션이 안좋음, 피곤한 느낌

4) 편두통

5) 어지럼증

6) 귀쪽 통증 및 감각 이상

7) 이마쪽의 발진

등이 있었습니다.

 

다행히도 시각과 청각에는 문제가 없었네요..

 

 

정말로 신기했던 순간은,

 

신경과 교수님과의 대화 이후,

(더 정확한) 진단명을 받고 어지럼증의 원인이 대상포진이 확실하다라는 근거를 얻었을 때,

 

마음이 너무나도 편해지고 아픈것도 좀 덜해진 느낌이 들었습니다.

 

 

저의 현 직장인 쓰리빌리언에서는 희귀질환자들을 시퀀싱하고

 

유의미한 유전적 변이를 발견하여 진단을 내릴 수 있는 과학적 증거를 만듭니다.

 

실제로 우리가 찾은 변이들을 병원의 의사선생님들께 말씀드리면 진단이 내려지고,

 

치료로 이어져서 회복 되었다는 환자들의 소식을 들을 때 마다

 

매우 뜨거운 무언가가 마음속에서 느껴집니다.

 

더욱 정진하고, 제 건강관리도 잘하면서 ㅎㅎ;

 

아픈 환자들이 잘 진단받고 치료받으실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해야겠습니다!

 

여러분들도 언제나 화이팅입니다!

 

그럼 담에 또 만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