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뱀뱀이 프로그래밍 만화/단편작

[뱀뱀툰] 생명과학 전공자가 생물정보학 프로그래밍 개발자가 되어 조언하는 만화

by HanJoohyun 2020. 5. 9.
반응형

 

 

안녕하세요 한주현 입니다.

 

오늘은 "생명과학 전공자가 생물정보학 프로그래밍 개발자가 되어 조언하는 만화" 의 주제로 뱀뱀툰을 그려봤습니다.

 

재밌게 봐주세요 ㅋㅋ

 

 

추가로 두 가지를 얘기해보겠습니다.

 

1) 처음 시작에 기본지식이 없다.

 

가장 처음 무언가를 시작할때는 기본적인 지식이 없기에

 

도대체 어떻게 접근해야하는지 부터가 큰 산으로 다가옵니다.

 

그런데 프로그래밍의 경우는 좋은 material들이 주변에 많습니다.

 

서점에는 프로그래밍 기본서들이 많이 있고, 인터넷 서점에 랭킹순으로 정렬해보면 대략 어떤 책이 좋은지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튜브에서도 프로그래밍에 대해 매우 기초적인 강의들이 많습니다.

 

때로는 자료가 너무 많아 어떤걸 봐야하는지 고민하는 것도 문제가 됩니다.

 

주변에 잘하는 사람들에게 조언을 받아 좋은 도서, 자료를 추천받아 봅시다..ㅋㅋ

 

 

2) 잘하는 사람들이 주변에 너무 많아요.

 

뭔가 다른사람들은 쭉쭉 치고 나가는 것 같은데,

 

이 세상에는 잘하는 사람들이 너무나도 넘쳐나는데,

 

나는 왜 이리 지지부진할까;;; 라는 생각이 들 수도 있습니다.

 

이에 대한 답은, 지난번 뱀뱀툰 ( https://korbillgates.tistory.com/228 ) 프로그래밍에 재능이 필요할까? 에서 다룬 내용으로

 

처음에는 재능이 중요할지라도 꾸준히 계속 하는 사람은 결국 성공하게 되어있습니다.

 

 

언제나 우리는 그리는 꿈에 점점 더 가까워 집니다.

 

우리는 잘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 언제나 화이팅입니다!

 

그럼 담에 또 만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