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보안

내 비밀번호의 강력도 측정, 비밀번호 보안성 높이는 방법

by HanJoohyun 2015. 1.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은 내 비밀번호가 얼마나 강력한지 측정하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만약 이 사이트를 보시는 여러분 들도 아래의 사진을 보신다면 "아~ 어디서 본 것 같다." 또는 "뉴스에서 본 것 같다." 라고 하실 겁니다. 저또한 그랬습니다 ㅎㅎ;


먼저 주소 소개하고 내용 써보겠습니다.




1. How Secure is My Password?



"Enter Password" 가 가리키는 란에 평소에 쓰시는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얼마나 강력한지 알려줍니다. 간단하죠?


예를들어, "한국815" 라고 타이핑을 해본다면, "gksrnr815" 라는 9자리의 패스워드가 됩니다. 그 결과는?


7시간만에 뚫린다고 나오는군요.. 우리 대부분이 8자리 내외의 비밀번호를 쓴다고 생각하였을 때 충격적인 결과 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나의 비밀번호에 보안성을 높여줄까?





2. 비밀번호의 보안성을 높이는 방법

1. 길면 길수록 좋다

-> 길면 길수록 암호를 뚫는데 더 많은 물리적 시간이 걸리게 된다.

하지만 너무 길이에는 한계가 있고, 정작 내가 외우기 힘들다


2. 비밀번호를 만들때 조합을 이용한다.

-> 조합이라 함은 "대문자", "소문자", "숫자", "특수기호" 를 지칭한다.


위 사항을 생각하여 현 비밀번호에서 변형을 시켜보았습니다.

앞서 예시를 들었던, "한국815" gksrnr815 를 => GKSrnr&0815 로 하였더니..

( '한' 부분을 대문자로 입력, 한국 과 815 사이에 & 추가, 숫자 0추가)



4천년이 걸린다고 하네요 ㅎㅎ;


모두들 보안 철저히 하여 개인정보를 소중히 합시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