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C#

[Visual Studio] Visual Studio 2017 Express Edition 설치, Express Edition 과 Community Edition 차이

by HanJoohyun 2018. 6. 3.
반응형

 

 


안녕하세요 한주현 입니다

오늘은 Vistual Studio Community Edition 2017 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ㅎㅎ
또한 Visual Studio Express Edition 과 Visual Studio Community Edition 과의 차이점도 알아보겠습니다.



준비물


Visual Studio Express 설치 파일 주소에 접속

https://www.visualstudio.com/ko/vs/express/


윈도우 7 이상




설치!!


Visual Studio Express를 다운로드 합시다


https://www.visualstudio.com/ko/vs/express/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


문제는 다운로드시 아래 눌러야 할 것 같은 파란 버튼을 누르면 Community Edition 이 받아진다는 것입니다 ...


이 사람들이 낚시를... 


그래서 아래 사이트 전체를 스샷해왔습니다 ㅎㅎ


스크롤을 내리면 빨간 네모 친 부분을 누르시면 설치 파일이 다운로드 시작됩니다.


다운 받고 실행시켜보죠




계속을 눌러줍니다






설치 시 기본적으로는 시스템 언어를 따라갑니다만


저는 영어를 기본 언어로 지정했습니다 ㅎㅎ


왜냐면 뭔가 디버깅을 할 때 찾아 볼만한 정보들이 영어가 많은 슬픈 현실 이유가 있기 때문입니다.  ㅜㅜ




설치중..




설치 완료!!




Hello World 하나 찍어볼까요?


저는 C#으로 해보겠습니다 ㅎㅎ



C# 프로젝트 하나 만드시고




코드를 입력하시고 ㅎㅎ




실행!







Visual Studio Express Edition 과 Visual Studio Community Edition 차이점


- Visual Studio Express Edition


무료 visual studio

규모 목적에 상관없이 기업에서도 사용 가능

Visual Studio 정식 버전과 비교 하였을 때 기능 제한 있음

2017이 VS Express Edition 마지막 버전이 될것이라고 함

Visual Studio Express가 하는 역할은 앞으로는 Visual Studio Code로 대체한다고 함



- Visual Studio Community Edition


무료 visual studio (개인사용자만, 기업은 제한이 있음)

기업의 경우 학술 연구, 오픈소스 개발에는 무료, 단 5인 이하, 

기업이라 함은 250대 이상의 PC 또는 연간 매출 1만달러를 의미


라이센스 참고

https://www.visualstudio.com/license-terms/mlt553321




오늘은 Visual Studio Express 2017 설치와 Community Edition 과의 차이를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셨음 좋겠네요 ㅎㅎ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