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Linux

알록달록한 리눅스 PS1 프롬프트 설정 - Colorful Linux PS1 Setting

by HanJoohyun 2017. 3.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한주현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검은 화면에 칙칙한 회색 글씨만 나오는 터미널이 지루합니다 ㅎㅎ;


그래서 저는 프롬프트 PS1 설정을 바꾸었는데요


아래와 같습니다


색이 알록달록해서 코딩할 맛이 나겠네요 ㅎㅎ



그래서 오늘은 알록달록한 PS1 설정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 vim ~/.bashrc


로 들어가셔서 아래의 내용을 추가해줍니다


### PS1 Configuration ###
BLACK=$(tput setaf 0)
RED=$(tput setaf 1)
GREEN=$(tput setaf 2)
LIME_YELLOW=$(tput setaf 190)
YELLOW=$(tput setaf 3)
POWDER_BLUE=$(tput setaf 153)
BLUE=$(tput setaf 4)
MAGENTA=$(tput setaf 5)
CYAN=$(tput setaf 6)
WHITE=$(tput setaf 7)
BRIGHT=$(tput bold)
NORMAL=$(tput sgr0)
BLINK=$(tput blink)
REVERSE=$(tput smso)
UNDERLINE=$(tput smul)

export PS1="\[${NORMAL}\][\[${RED}\]\t \[${GREEN}\]\u\[${NORMAL}\]@\[${YELLOW}\]\h \[$MAGENTA\]\W\[${NORMAL}\]]\[${NORMAL}\]$ "
### END: PS1 ###


저장하고 나오신 다음


$ source ~/.bashrc


를 하시면 PS1의 색깔이 알록달록하게 바뀐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다음시간에 만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