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삶

[맥] 맥북 충전이 안돼요 - 맥세이프2 - 해결방법

by HanJoohyun 2018. 7.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한주현입니다.

 

오늘은 맥 세이프2 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맥북 충전이 안돼요


저의 메인 머신은 맥북프로레티나(맥프레) 2014 mid 입니다 ㅎㅎ 앱등이

약 4년 동안 멀쩡히 잔 고장없이 잘 쓰던 도중,

요새 들어 가끔 전원이 충전 안되어 뺏다가 다시 끼우면 되는 현상이 발생하였는데,

오늘은 아예 충전이 안되는 사태가 ㅜㅜ


## 맥북 충전이 안되는 경우의 수 - 해결방법

1. 노트북을 재부팅 해본다. - 기계도 한번쯤은 쉬어줘야 합니다 ㅎㅎ

2. SMC 초기화를 해본다. 참고 링크 - Macbook SMC Reset

3. 맥북 충전기를 엉덩이로 따뜻하게 데워(?) 준다.. 참고 링크 - 실제로 되는 사람들이 있다고 합니다..;;

4. 맥북 충전기 단선

5. 보드 망가짐.. (가장 최악의 경우)



위의 방법 중 1, 2, 3 번은 해봤는데 안되더군요... ㅜㅜ

그래서 집 근처 프리스비에 방문..


맥북 프로는 요새 USB-C 타입이라 맥 세이프2 가 아니라 테스트가 안되지만,

다행히도 맥북이 하나 남아 있어 전시용 충전기를 빼서 제꺼에 꼽아보았고 잘 되는걸 확인하였습니다 ㅎㅎ


바로 구매!



맥 세이프2


단선으로 고장이 의심되는 저의 옛 맥세이프2 충전기 ㅜㅜ




설렁탕 전기를 주는데 왜 먹지 못하니 ㅜㅜㅜ




바로 하나 사왔습니다... ㅋㅋ




전기를 잘 먹는 모습 ㅎㅎ








오늘은 맥북이 충전되지 않을때 대처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단선으로 그냥 새거 샀습니다 ㅡㅅㅡ;;;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 ^^




기부 버튼을 만들었습니다
여러분들의 작은 정성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부해주신 분들을 기억하며
더 좋은 내용으로 보답해 드리겠습니다 :)

Donate 버튼은 paypal 결제로 paypal 계정이 없으시더라도
카드로도 기부 가능하십니다 :)
Use your credit card or bank account (where available). 옆의 continue 를 누르시면 됩니다

한주현 드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