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0/064

[생물정보학 유튜브 강의] 코로나 바이러스 covid 19 서열로 웹로고 그려보기 안녕하세요 한주현 입니다. 이번주 생물정보학 유튜브 강의는 코로나 바이러스 covid-19 서열로 웹로고 그려보기 입니다. 과정은 간단합니다 ^^;; 1) NCBI에서 서열을 받고, 전처리를 진행하고 2) MSA (Multiple Sequence Alignment)를 진행하고 3) Weblogo를 그립니다. 이전에 포스팅으로도 남긴적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동영상으로 과정들을 구체적으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https://korbillgates.tistory.com/225 [생물정보학 파이썬] 코로나 바이러스-19 (COVID-19) 서열 분석, WebLogo, Multiple Sequence Alignment, 계통수 시작하며 안녕하세요 한주현입니다 2020년 연초 COVID-19,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2020. 6. 21.
[교육] 바이오협회 유전체 데이터 분석 예비전문가 교육 8기 모집 - 생물정보학 강의 여러분 안녕하세요 한주현 입니다. 오늘은 "바이오협회 유전체 분석 예비전문가 과정 8기 교육 교육생 모집" 의 주제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매년 방학 때 마다 생물정보학 유전체 교육을 체계적으로 진행해주는 바이오협회의 2020년 바이오협회 유전체 분석 예비전문가 과정 8기 교육이 열렸습니다. COVID19로 인해 2020년에 과연 열릴 수 있을까 걱정이 많았는데 다행하게도 교육을 열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고문과 같고요 6/25(목) 까지 서류를 제출하고 면접 후 교육생 선발을 진행합니다. 실무진들이 참여하여 커리큘럼에 맞게 교육을 진행하고 이후 유전체 기업 방문, 취업 연계까지 진행해주는 좋은 교육입니다. 이렇게 광고하는 이유는 ㅋㅋ.. 저도 여기 2기 출신 교육생으로 교.. 2020. 6. 15.
[생물정보학 유튜브 강의] 생물정보학 툴 설치 (samtools) 및 bam 파일 보는 방법 안녕하세요 한주현 입니다. 생물정보학 유튜브 강의를 하나 더 제작하였습니다. 오늘은 "생물정보학 리눅스 툴 설치 (samtools) 및 bam 파일 보는 방법" 의 주제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생물정보학을 처음 접하고, 리눅스를 처음 접한 생물정보학 꿈나무라면, 리눅스에서 툴 설치는 큰 산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동영상 강좌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생물정보학에 처음 입문하시고 리눅스가 익숙치 않으신 분들을 위해, 생물정보학 툴 중 하나인 samtools를 설치하고 bam 파일을 보는 방법에 대해 유튜브 동영상을 만들어서 업로드 해보았습니다. 유튜브 구독과 좋아요 많이 부탁드릴게요! 그럼 담에 또 만나요~~ 2020. 6. 14.
[바이오파이썬] 바이오파이썬 설치와 jupyter notebook에서 실행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한주현 입니다. 오늘은 "바이오파이썬 설치와 jupyter notebook에서 사용 방법" 의 주제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바이오파이썬과 같은 파이썬 라이브러리를 설치하는 방법이 어렵지는 않습니다만 초심자에게는 자세히 설명해주는 내용을 찾아보기 힘들기에 글 보다는 따라하기 쉬운 동영상으로 제작하였습니다. 제가 처음 파이썬 프로그래밍을 할 때를 생각하며 제작해보았습니다. 저 또한 처음에는 어려움들을 겪으며 여러 방면으로 구르며 시행착오를 많이 겪었었습니다. 이러한 마음으로 앞으로 시리즈 영상을 계속 제작해보려 합니다. 구독과 좋아요 로 많은 응원 부탁드리겠습니다 :) 프로그래밍 또는 생물정보학을 시작하시는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셨음 좋겠습니다. 오늘은 생물정보학에 처음 입문하시거나 파이썬이 익숙치 .. 2020. 6. 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