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53

[github] github 파일 다운로드 방법 안녕하세요 한주현입니다. 오늘은 github에 있는 파일을 다운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들어가며 제가 출판한 "바이오파이썬으로 만나는 생물정보학" 도서 뿐만 아니라 요새 출판되는 여러 도서 및 소스코드 공유는 github로 많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간간히 저에게 자료를 어떻게 받는지 방법에 대해 문의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오늘은 github에서 자료를 받는 세 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그냥 사이트에 들어가서 하나씩 받기 다음 주소에 있는 파일인 blastSample.fasta 파일을 하나 받아보겠습니다. https://github.com/KennethJHan/Bioinformatics_Biopython/blob/master/Section1/Chap1/blastSample.fasta.. 2019. 5. 27.
[교육] 포스트게놈다부처유전체사업 유전체 분석 예비전문가 과정 (7기) 안녕하세요 한주현입니다. 오늘은 한국바이오협회에서 진행하는 포스트게놈다부처유전체사업 유전체 분석 예비전문가 과정(7기) 교육과정을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생물정보학 필드에 있고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니 자주 듣게되는 질문 중 하나가 생물정보학 관련하여 교육을 듣고 싶은데 어떤 교육이 있나요? 또는 괜찮은 교육이 있나요? 등 이 있습니다. 리눅스, 파이썬 프로그래밍, NGS 데이터분석, 기업 방문 및 인턴십 등의 알찬 프로그램이 제공됩니다! "유전체 분석 예비전문가 과정" 교육은 현재 7기째 진행되는 교육으로 1~6기 교육 수료생들은 이 교육에서 배운 지식을 바탕으로 현재 각 유전체 분석 업계에 취업하셔서 많은 활동을 하고 계십니다. 아.. 그리고 제가 여기서 파이썬 분석 프로그래밍 강의의 강사로 참여합니다 .. 2019. 5. 17.
[근황] 2019년 5월 한주현의 근황 안녕하세요 한주현입니다. 여러분 잘 지내셨는지요? 오래간만에 근황보고를 드립니다. 올해는 시작부터 개인적으로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2019년 2월 서울 송파구로 이사함 결혼함 2019년 3월 "바이오파이썬으로 만나는 생물정보학" BJ퍼블릭 출판사 - 도서 출간 정들었던 마크로젠을 떠남 ㅜㅜ.. 2019년 4월 금창원 대표님이 계신 3billion 에 Bioinformatics Engineer 포지션으로 join 2019년 9월 (예정) 서울대학교 의료정보학 협동과정 시작 근황 QnA Q. 정들었던 마크로젠 데이터분석부에서 3billion의 Bioinformatics Engineer로 join하게 된 가장 큰 계기가 무엇인가요? A. 개인적으로 조금 더 많은 성장 기회를 보고 싶었기 때문이었습니다. 간.. 2019. 5. 1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