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79

[fastqe] fastqe , fastq 파일의 quality를 이모티콘으로! , fastq 파일이란? 안녕하세요 한주현입니다. 오늘은 fastqe 라고 재미난 라이브러리를 하나 소개해 보겠습니다. ㅎㅎ fastqe 개발자님 페이지 https://fastqe.com/https://github.com/lonsbio/fastqe fastq에 emoji (에모지, 이모티콘) 정보를 더한 fastqe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fastq의 quality를 아래와 같이 emoticon 으로 나타낸 것 이지요. fastqe를 알아보기 전에 간단하게 fastq가 어떤 포맷의 파일인지 알아볼까요? fastq? fastq는 시퀀서에서 읽은 염기서열의 정보를 4줄에 걸친 텍스트 정보로 나타낸 것 입니다. fastq 각 줄의 정보 첫 번째 줄: @ 로 시작하여 sequence identifier를 나타냅니다.두 번째 줄: raw .. 2018. 7. 29.
[맥] 맥북 충전이 안돼요 - 맥세이프2 - 해결방법 안녕하세요 한주현입니다. 오늘은 맥 세이프2 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맥북 충전이 안돼요 저의 메인 머신은 맥북프로레티나(맥프레) 2014 mid 입니다 ㅎㅎ 앱등이 약 4년 동안 멀쩡히 잔 고장없이 잘 쓰던 도중, 요새 들어 가끔 전원이 충전 안되어 뺏다가 다시 끼우면 되는 현상이 발생하였는데, 오늘은 아예 충전이 안되는 사태가 ㅜㅜ ## 맥북 충전이 안되는 경우의 수 - 해결방법 1. 노트북을 재부팅 해본다. - 기계도 한번쯤은 쉬어줘야 합니다 ㅎㅎ 2. SMC 초기화를 해본다. 참고 링크 - Macbook SMC Reset 3. 맥북 충전기를 엉덩이로 따뜻하게 데워(?) 준다.. 참고 링크 - 실제로 되는 사람들이 있다고 합니다..;; 4. 맥북 충전기 단선 5. 보드 망가짐.. (가장 최악의 경우).. 2018. 7. 21.
[python] 파이썬 pickle 피클 활용법 안녕하세요 한주현입니다. 오늘은 python의 pickle 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들어가며 - pickle 은 무엇? 언제 쓰나요? 파이썬 피클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ㅎㅎ 텍스트 상태의 데이터가 아닌 파이썬 객체 자체를 파일로 저장하는 것 입니다. 그러면 무엇이 좋나요? 만약 우리가 10GB 짜리 raw text 파일을 파싱하여 필요한 부분을 빼내서 사용한다고 해봅시다 raw text 에 있는 내용을 프로그램을 돌릴 때 마다 파싱하여 필요한 부분을 뺀다면 비효율 적이겠죠? 그래서 미리 필요한 부분을 딕셔너리 던, 리스트 던, 튜플 이던 저장을 해놓는 것 입니다.. 근데 문자열이 아닌 객체를 파일에 쓸 수 없기에, pickle 모듈을 활용해 그 객체 자체를 바이너리로 저장하는 것 입니다 !.. 2018. 7. 7.
[뱀뱀이 프로그래밍 만화] 파이썬 피클 만화 - python pickle cartoon 안녕하세요 한주현 입니다 :) 오늘은 python pickle 모듈 에 대해서 그려보았습니다. Pickle 파이썬 객체 자체를 파일로 바이너리 형태로 저장 할 수 있습니다 ㅎㅎ 피클을 load 할 때는 pickle.load(파일) 피클을 save 할 때는 pickle.dump(객체, 파일) 로 합니다 ㅎㅎ 피클이 왜 사용하는지에 대한 내용은 다음 url 을 참고해 주세요 http://korbillgates.tistory.com/173 파이썬 pickle 모듈에 대해 그려보았습니다 ㅎㅎ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 기부 버튼을 만들었습니다여러분들의 작은 정성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기부해주신 분들을 기억하며더 좋은 내용으로 보답해 드리겠습니다 :) Donate 버튼은 paypal 결제로 paypal 계정이 .. 2018. 7. 7.
반응형